강의
정규수업은 주로 강의식으로 이루어지는데 교수의 강의를 통하여 이론적 인식과 지혜를 넓힌다. 강의와 질의응답, 과제, 평가를 통해 학습효과를 높인다.

세미나
강의는 학생들이 스스로 토의하고 찾아가는 세미나 방식을 적절히 가미함으로써 능동적 참여와 창의성을 키우고 수업에 활력을 가져다준다. 특히 그룹작업을 통하여 다양한 시각을 접함으로써 이해의 폭을 높이고 친교를 깊게 하는 계기도 된다.

면담 또는 상담  
과목에 따라서는 면담이나 상담을 통하여 개별화된 교육도 한다.

시청각교육
빔 프로젝트, 비디오, 오디오 등 시청각 기재를 적극 활용한 시청각 교육을 함으로써 입체적이고 효과적인 학습 효과를 가져오도록 한다.

현장 체험
필요한 경우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체험적인 학습이 되도록 한다. 또한 수학여행, 소풍 등의 기회도 갖고 있다.

수도회간의 친교의 체험
강의실에서의 이론적 학습이나 체험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학교에서의 공동생활 체험이다. 각기 다른 카리스마를 가진 수도회에 속한 회원들이 다양한 만남(부서별 활동, 공동 작업, 친교, 학습)을 통하여 자신들의 성소를 심화하며 자극받는다. 나아가 수도자들끼리 친교를 깊게 하고 공통의 소명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나누며 서로 성장을 도모하는 사랑의 체험을 한다.

영성적 통합
월례미사, 고백성사, 영성상담, 특강 등을 통하여 강의와 체험, 학교생활 등 삶의 모든 차원을 통합할 수 있도록 돕는다.